'1800년대 후반 오스트리아에서 제작된 황금 도금 저금통이다. 화려한 문양과 붉은 루비로 장식된 이 저금통은 당시 최고의 기술을 동원해 만든 것으로, 아르누보 양식을 잘 보여주고 있다.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과 우리은행 저금통 갤러리에 딱 두 점만 현존하는 귀한 저금통이다. 높이는 10cm.')



'1920년에 제작된 저금통. 은으로 만들었다. 저금통에 동전을 넣으면 상단의 굴뚝청소부가 움직이면서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한다. 높이는 13cm.')



'1890년대 프랑스에서 제작된 도자기 저금통. 당시 귀족 여인들이 신던 구두 모양이다. 예술 도자기를 만드는 한 양식 중 하나인 마조리카 양식으로 만들어졌다. 높이는 15cm.')



'로마시대인 1세기께 제작된 움집 모양의 저금통. 돈을 넣는 곳이 일부 부숴져 있다. 성전의 사제들이 돈을 꺼내기 위해 저금통을 깬 것으로 추정된다. 이 저금통은 신전에 있던 것으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저금통 중 하나다. 높이는 9cm.')



'1890년대 크리스찬디올에서 만든 금고형 저금통. 대리석으로 만들었다. 윗부분은 보석함이고, 아랫부분은 화폐 및 기타 소형귀중품을 보관하는 곳이다. 로코코 양식의 문양이 섬세하게 새겨져 있다. 높이는 19cm.')



'1916년 제작된 저금통. 제1차 세계대전에서 프랑스가 승리한 것을 기념해 만들었다고 한다. 프랑스의 상징인 닭이 저금통을 장식하고 있다. 높이는 23cm.')



'1950년 프랑스의 한 의상 전문 업체에서 홍보용으로 만든 저금통이다. 인형에는 ‘파리의 명물’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높이는 42cm.')



'우리은행 은행사 박물관의 저금통 갤러리의 모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