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받고 효과적인 기획안과 보고서 작성방법 및 요령!

 

칭찬받고 거기다 효과적인 기획안 작성과 보고서 요령은 과연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가장 사업의 미래향방을 가장 고민하는 사람은 직원보다는

 

오너입니다. 이러할 때가 오너가 기획안과 보고서를 요구할 때 현직에서 마케팅/기획

 

을 십여년간 총괄했던 경험에 의하면 이렇습니다.

 

만일 기획자의 생각이 오너와 다를 경우 설득을 최대한 하시다가 이견이 좁혀지지 않으면

 

더 이상 설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 이유는 사공이 많기 보다는 오너에게 힘을 실어주는 것이


사업의 성공에 가깝습니다.

 

저는 현직시 오너가 어떤 사업의 주제를 얘기하면, 다른 사람은 객관적으로 판단할 때 과연 오너가

 

무엇을 원하는 가를 생각했습니다. 그 다음에 설득가능한 것은 설득하고 그렇게 되지 않았을 경우

 

완전 오너의 생각과 동화되어 논리적 근거를 부여해서 같이 밀고 나갔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