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는 일반적으로 모든 상품의 바이어 기능과 상품기획 기능을 하는 업무를 MD라고 합니다. ①전날 판매된 상품과 판매량을 조사하고, ②또 새로 입고된 상품 가격을 책정하고, ③재고를 조사 및 수량을 조절하는 등의 업무
오후에는 ④상품 마케팅 기획, 구성, 제안 등 ⑤월별 마케팅기획, (정기적으로) ⑥타 쇼핑몰 MD들과의 의사소통, ⑦주간월별 보고서 작성, ⑧주간목표달성치 분석 등의 업무
MD이기 때문에 ⑨신상품을 발굴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 흔히 MD라고 하면 새로운 상품을 고르고, 구입하는 상품기획자라고 생각하는데 그런일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지원을 하고 있다. 하지만 신입사원이 상품기획 MD직무를 바로 수행할 수는 없다. |
'뉴스 및 정보 > 쇼핑몰 M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품의 마케팅 전략 (0) | 2015.07.23 |
---|---|
화장품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0) | 2015.07.23 |
MD가 하는 일 / 각 SPA브랜드별 특성 / 한국형 SPA브랜드란? [펌글] (0) | 2015.05.07 |
[온라인패션MD]온라인패션몰 알아보기 <펌> (0) | 2015.05.06 |
쇼핑몰 MD가 하는 업무 및 알아야 할 팁 <펌> (0) | 2015.05.06 |